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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raphics

사실적인 3D 구현을 위한 10가지 원칙


1. 난잡함 & 혼란 (Clutter & Chaos) - 레벨 디자인

2. 캐릭터의 개성 & 보는 이의 선입견 (Personality & Expectations) - 레벨 디자인

3. 그럴듯함 (Believability) - 레벨 디자인

4. 표면 재질 (Surface Texture) - 가맵핑

5. 반사 (Specularity) - 환경 텍스쳐

6. 때, 먼지, 그리고 녹 (Dirt, Dust and Rust) - 환경 텍스쳐

7. 흠, 상처 그리고 멍 자국 (Flaws, Scratches and Dings) - 환경 텍스쳐

8. 부드러운 모서리/명암 (Beveled Edges) - 디스플레이 마감정리

9. 물질의 굵기 (Object Material Depth) - 덩어리

10. 래디오시티 (Radiosity) - Light, 반사, 흡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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